전화 상담
지점을 선택하면 해당 센터로
바로 전화 연결됩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로 잘 살 수 있도록, 그 여정을 함께 하고 싶은 상담사 김희연입니다.
현) 마인드카페 심리케어센터 용산점 심리상담사
전) 오은영아카데미 심리상담사
전) 헬로스마일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사
전) 안양고용플러스센터 심리상담사
전) 위즈덤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사
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상담사
전) 정신건강증진센터 심리상담사
전) 서울시 내 중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총신대학교 상담대학원 기독교상담학과 석사 졸업
네, 저도 그랬습니다.
내 이야기를 듣고 비웃을지도 몰라, 한심하게 생각할 수도 있어,
비난하면 어떻게 하지? 나를 이상한 사람으로 보면 어떻게 하나?
걱정도 되고 두렵기도 하고 망설여지시지요?
한 발자국만 용기를 내어 주세요.
그대의 이야기를 소중히 정성을 다해 담아내겠습니다.
<자기 이해>
먼저 자기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상황을 고려하고 타인을 의식하느라 외부로 향하던 시선을 자신으로 옮겨오게 됩니다. 그러면서 알고 있으나 인식하지 못했던 혹은, 생각하지 못하거나 몰랐던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나를 계속해서 괴롭히고 있는 생각들, 지루하게 반복되는 문제와 행동 패턴들, 짓누르는 마음의 무게들…. 나의 인생의 주제와 상처의 역사를 직면하고 그동안 내가 왜 그토록 힘들고 괴로웠는지 그 원인을 이해하게 됩니다.
<자기수용>
자기 안에는 여러 모습이 있습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 내 모습이고 그 모습을 가지게 된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 들을 발견하고 깨닫게 되면 그동안 외면하고 부정해 왔던 자신을 인정하고 안아주게 됩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수용하게 됩니다.
<새로운 통찰>
자기 이해와 수용은 자신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돕습니다. 새롭게 인식된 자기는 상황과 타인, 외부세계에 대하여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자신을,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보지 못했던 다양한 것들을 깨닫게 됩니다. 처음 상담실에 가지고 왔던 각각의 문제들에 대해서 다르게 인식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초월>
초월이란 어떠한 한계나 표준을 뛰어넘는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자신과 상황, 자신이 가진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면 지금까지 해왔던 행동이나 생각의 패턴들을 넘어서 다른 시도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스스로 이전과는 다른 해결책들을 모색하고 적용하면서 내면의 새로운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을 괴롭히는 문제를 넘어 더 이상 주변 상황이나 타인, 나를 힘들게 하는 문제에 휘둘리지 않는 단단한 자신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상담의 질과 효과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처음 상담실에 방문하게 되면 내담자와 상담자가 서로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내담자의 호소문제를 듣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상담 진행에 대해 의논하면서 내담자가 당면한 문제에 대해서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내담자가 상담에 대해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의 내면을 개방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탐색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과거의 상처, 인식하지 못하는 인지적 사고, 느끼지 못하거나 표현하지 못하는 정서, 성장을 가로막는 다양한 내적 갈등 등 상담 목표와 관련하여 탐색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기법들이 사용되고 이때 내담자에게 좀 더 적합한 이론들을 적용합니다.
저는 주로 내담자의 성장 가능성과 스스로 결정하는 능력을 갖춘 존재로 믿고 공감과 수용을 기반으로 하는 로저스 이론과 과거 해결되지 못한 상처에 관심을 가지는 내면 아이 치료, 인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좋은 환경과 대상의 필요함을 강조하여 상담자가 내담자의 결핍에 좋은 환경과 대상이 되어주는 대상 관계이론, 인간의 타고난 본성에 발달과 성장의 경향성이 있음을 보고 현재 상황과 문제, 인식, 자기 자신을 넘어서서 범주를 확장을 돕는 초월상담이론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내담자의 성향과 장면 장면에서 좀 더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다양한 이론들을 적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자기 탐색을 통해 내담자가 통찰을 얻게 되면 내담자는 문제해결로 가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방법들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상담실 내에서 상담사와 함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연습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러면서 스스로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혹은 잘 견디어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내담자가 상담 목표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 내담자와 상담자는 종결을 의논하게 됩니다. 그동안의 상담내용들을 함께 정리해 보며 상담 성과에 대하여 평가하고 상담실 밖에서 상담 성과가 유지되기 위한 노력을 구체화하며 마무리합니다.
상담심리사 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2급 (한국상담학회)
정신보건상담사 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청소년상담사 2급 (여성가족부)
기독교상담사 1급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공고일자 : 2025.10.21
시행일자: 2025.10.21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공고일자 : 2023.6.14
시행일자: 2023.6.21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아토머스(주)>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 ('center.mindcafe.co.kr')' 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 결과 통보 시점으로부터 즉시파기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후 3개월 후 파기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처리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1월 11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녹십자헬스케어>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center.mindcafe.co.kr')'
를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민원내용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2. 기술적 조치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8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3.5.29.
시행일자: 2023.6.5.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아토머스(주)>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 ('center.mindcafe.co.kr')' 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 결과 통보 시점으로부터 즉시파기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후 3개월 후 파기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처리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1월 11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녹십자헬스케어>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center.mindcafe.co.kr')'
를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민원내용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2. 기술적 조치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8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