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
지점을 선택하면 해당 센터로
바로 전화 연결됩니다.
안전하게 옆에서 길을 찾아드리는 상담사가 되겠습니다.
현) 마인드카페심리케어센터 목동점 심리상담사
현)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사
전) 마이스토리 심리상담센터 상담사
전) 꿈이룸 심리상담센터 상담사
전)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일제, 시간제 동반자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상담학과 상담학 석사졸업
소통의 방법은 미디어의 발달로 훨씬 다양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자신을 불행하다고 믿는 것이 만연하고 타인과의 고민 상담 또한 어렵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자신의 고민을 공유하는 것은 어렵고 두려운 일이라 느낄 수 있고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제가 만나왔던 상담을 신청한 분들이 느낀 망설임 포인트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나를 이상한 사람으로 보는 것은 아닐까?"
: 마음의 아픔은 감기처럼 언제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저는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먼저 웃으며 다가갑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 풀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저에게 주신 부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절 선택하신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응원하는 마음으로 상담하겠습니다.
'내가 얘기한다고 문제가 해결될까?'
: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수 있다!라고 약속할 수 없습니다. 다만 마카님들을 지도하고자 하는 마음보단 어려운 마음이 어떤지 집중하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마카님들이 다가가기 쉬운 존재가 아니며 수많은 현장 경험과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내면의 힘을 길러 막혀있는 감정이 해소되어 전보다 마주한 문제가 크게 느껴지지 않고 극복할 수 있는 문제가 될 수 있을 때까지 옆에서 전문적인 방법으로 길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마음 회복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정보, 방향성을 함께 찾을 수 있게 돕겠습니다.
그 이외에도 망설임이 많으시겠지만 저를 믿어주시고 마카님을 포기하지 않고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전 상담에서 좋지 않은 경험을 하고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을 만나 삶에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어요.'
" 상담을 하다 보니 제가 생각보다 제 자신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를 잘 위로해주고 싶어요."
'완전히 해결되진 않았지만 전보다는 저 자신을 믿게 되었습니다. 저는 양파 같은 사람입니다 까면 또 불안을 만나지만 이제 그 경험을 바탕으로 극복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저의 고민과 깊게 박힌 상처들을 나눌 수 있던 시간이 너무 소중했고 사회를 마주할 용기가 생겼습니다."
이 모든 말들이 제가 상담 시간 동안 만났던 분들께 들었던 말입니다. 저를 만나셨던 분들이 저에게 따뜻함, 용기를 얻어가신 것에 감사함을 표현해 주실 때마다 저도 상담의 길에서 더욱 성장하고 단단해져서 어떤 어려운 호소문제를 가지고 오셔도 버틸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와 상담을 하시게 된다면
첫째, 마카님의 힘든 심리를 혼자서 버티는 것이 아닌 함께 극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더 이상 부정적인 생각, 감정들이 고통스러운 게 아닌 극복할 수 있는 문제로 받아들여지고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고 해결하는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을 스스로 믿을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일은 저에게 굉장히 설레고 소중한 시간입니다. 마카님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일반적 상담 방식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미리 자세히 알려드리면 저와 좀 더 마카님의 고민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겠지요?
1. 상담 초기단계: 상담 신청 동기, 증상 및 문제 파악, 목표를 설정하게 됩니다. 또한 마카 프로그램 진행 과정, 비밀보장 안내 진행 됩니다. 필요시, 심리검사 안내도 드리고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초기에 하게 되면 마카님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고 더 효과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상담 시작 전 - 후 검사 결과 차이를 통해 나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필수는 아닙니다)
2. 상담 중기 단계: 고민 작업 단계입니다. 억압된 감정을 표현하고 수용받고 위로받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그 이후 마음에 에너지가 생기면 문제의 원인을 탐색하고 효과적인 해결방법, 대안을 계획하게 됩니다.
3. 상담 종결 단계: 중기 단계 연습한 대처방법을 실생활에 적용해보기도 하고 수정, 보완하며 상담사가 없어도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을 탄탄하게 만들어 가는 시간입니다. 종결이 다가오면 불안함, 아쉬움으로 상담사 없이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에 대하여 불안함을 점검하고 미리 대처해 볼 수 있게 계획하며 종결하게 됩니다. 헤어짐에 대한 아쉬움도 충분히 나눈 후, 종결하게 됩니다.
A. 명확하게 문제를 정리해 주는 상담사
마카님들의 고민을 나눈 후, 내용에 대해 정리해서 마카님의 것으로 가져갈 수 있게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마카님의 속도에 맞게 상담 개입을 하며 다방면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저는 상담시간에 상담사의 말에 따라서 연습하게 되면 우울감정, 부정적 사고를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혼자 남겨졌을 때 적용하기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남겨졌을 때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소중한 시간을 사용하면서 하는 상담인만큼 최대한 끝난 후. 가져가시는 게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진행하겠습니다.
B.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진심으로 다가가는 상담사
대학교, 청소년센터, 성인센터, 사설상담센터에서 상담을 할 때, 종결단계에서 내담자로부터 편지를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타 센터에서 상처를 경험하시고 저에게 찾아와 재등록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통적인 내용으로는 상담에서 느낀 따뜻함, 진심으로 다가와주셔서 힘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책에서 알 수 있는 말, 전문가가 가르치는 말이 아닌 정말 듣고 싶었던 이야기를 해주는 상담사라 느껴져서 믿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상담은 기본적으로 진심으로 다가가야 서로 믿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긍정적 변화도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픔을 직면할 용기는 필요하지만 상처를 파헤치고 따끔한 가르침으로 이루어지는 상담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명확하지만 따뜻한 상담사가 되어 여러분들의 고민을 안전하고 따스하게 감싸드리고 싶습니다. 어렵게 저에게 다가와 준 마카님들께 진심을 다해서 다가가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상담심리사 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직업상담사 2급 (한국산업인력공단)
진로코칭전문가 2급 (한국상담코칭협회)
부부심리상담사 1급 (한국교육인증평가원)

공고일자 : 2025.10.21
시행일자: 2025.10.21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공고일자 : 2023.6.14
시행일자: 2023.6.21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아토머스(주)>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 ('center.mindcafe.co.kr')' 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 결과 통보 시점으로부터 즉시파기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후 3개월 후 파기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처리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1월 11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녹십자헬스케어>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center.mindcafe.co.kr')'
를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민원내용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2. 기술적 조치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8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3.5.29.
시행일자: 2023.6.5.
(주)아토머스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분류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기간 |
|---|---|---|---|
필수 정보 |
온라인예약 : 이름, 연락처, 상담목적 제휴&EAP문의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대관 및 촬영문의 : 회사명, 회사 홈페이지 주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내용 집단 슈퍼비전 : 소속명, 이름, , 이메일, 연락처, 내용 |
①예약 및 대관 등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제휴&EAP 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대관 및 촬영문의: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집단 슈퍼비전: 문의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
서비스 이용 및 진행 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
||
|
선택 정보 |
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성별, 나이, SNS 계정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에 기재된 정보,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내역, 접수지 및 검사지에 따른 개인정보, 결제 진행 시의 성명/전화번호/신용카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은행계좌 정보 타 SNS 계정정보, 전화번호, 통신사, 주소, 기타 물품 수령에 필요한 개인정보 |
① 서비스 제공 : 결제, 콘텐츠 제공,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제공, 이메일 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본인확인,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령 및 약관 위반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빈도 파악, 심리 상담/코칭/그룹 관련 통계나 연구 등을 통해 심리상담/코칭/그룹 솔루션 개발 및 개선 ④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개발 : 개인정보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⑤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커뮤니티 및 상담/코칭/그룹에 기반한 언어 기반 인공지능 및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 ⑥SNS 계정 연결, 고객 이벤트 제공, 부가 서비스 및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상동 |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신청 전 또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개인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되며, 서비스 내용과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에는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를 예외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지침]을 따릅니다.
② 기타 세금과 관련하여 부가가치세 징수 목적 또는 연말정산 등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국세청 또는 관세청 등 과세 관련 처분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하여 심리상담/코칭/그룹 등의 서비스 업무를 제휴된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할 경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한 날로부터 계정 삭제 또는 해지 요청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특정 보호 기간을 거쳐 수집된 이용자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적 통신수단(E-mail 등) 및 앱 상의 기능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쿠키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마인드카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앱 또는 웹 상의 기능을 통해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토머스(주)는 외부기관에 본 지침을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제공시 기준, 범위, 내용 등에 대한 판단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하며, 외부기관 개인정보자료 제공 등에 관하여 다른 법령, 규정 또는 지침에서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근거
가. 자료제공판단원칙
나. 요청기관의 적격 여부 확인
다. 제공항목 판단
가. 수집 목적 범위내에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7조)
나. 수집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법 제 18조)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을 구체적으로 요구하거나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하는 경우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요청절차의 적정성 확인
나. 자료제공 항목 판단
다. 자료제공 여부 및 범위 판단
개인정보의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범위는 요청 기관의 개별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법령 및 지침, 고시 해설서 등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사례별로 판단하고,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자료만 제공
가. 업무처리절차
나. 자료제공 방법
<아토머스(주)>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 ('center.mindcafe.co.kr')' 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내용확인, 예약 결과 통보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온라인 예약>: 예약 결과 통보 시점으로부터 즉시파기
② <제휴문의>: 제휴내용 확인 후 3개월 후 파기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처리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1월 11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녹십자헬스케어>는 'GC Balance 심리케어센터 홈페이지('center.mindcafe.co.kr')'
를운영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주체
② 수집항목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민원내용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본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계열회사의 민원처리를 위한 계열사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나 이용자에 대한 고지 없이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본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① 본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2. 기술적 조치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본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8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추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